1. 간단한 본인 소개와 더불어 커피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진솔하게 써주세요.
관광지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는 2년차 홈로스터입니다. 옛날에 집에 굴러다니던 오래된 원두를 커피메이커로 내려먹은 게 계기가 돼서 원두 잠깐 먹다 쉬다 반복하고 코로나 시국에 홈카페를 만들었다 지금은 홈로스터까지 하게 됐네요.
2. 선호하는 커피 추출 방식(에스프레소, 브루잉)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브루잉을 선호하는 편이고, 주로 V60-03 사이즈로 배치브루 느낌으로 대량추출을 종종 합니다.
액기스 뽑아내는 레시피는 오마이커피님 영상 많이 참고하고요 (100g - 500ml 추출)
그냥 추출할 때는 센터푸어 레시피를 약간씩 변형해서 내립니다. (30g - 450~550ml 추출)
에스프레소는 최근 몇달간은 기계가 놀고 있는데 주로 1:2 추출로 뽑습니다.
3. 사용하시는, 혹은 보유하신 커피 관련 툴과 장비가 궁금합니다.
로스터 : 닥터만(수망), 유니온 특대형(수망), 샌드박스 스마트 R2
에스프레소머신 : CRM3605
정수필터 : 플럭스 H17-EPS2
드리퍼 : 하리오 V60-02/03 / 칼리타 104 / 칼리타 웨이브 185 / 멜리타 1x4
그라인더 : 위즈웰 9400, 800n, 어바닉080
4. 커피에 대한 정보를 특히 얻는 곳이 있다면 어디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홈바리스타클럽, 디시인사이드 커피 마이너 갤러리
5. 커피에 있어서 특히 관심이 있는 본인의 관심사를 적어주시겠어요?
요즘은 로스팅에 관심이 좀 가는데, 아직 메이저한 상업용 로스터를 사용할 깜냥과 지갑사정이 아닌고로 최근에 샌드박스 스마트 R2를 좀 무리해서 펀딩했는데 확실한건 수망보다는 커피가 잘 볶이네요.
6. 가입 후 활동 내역은 정회원 자격 유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본 커뮤니티를 통해 직접적인 소통과 다양한 의견 개진에 참여해주시겠습니까?
물론입니다.
긱스앤도스(GEEKSNDOSE)는 커피에 좀 더 심취한 매니아들의 그룹이며, 서로의 의견과 정보들이 서로의 지식과 취미를 더욱 이롭게 만들어 줄 것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작성 된 내용을 검토하여 수동 등업 되기에 등업 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입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