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단한 본인 소개와 더불어 커피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진솔하게 써주세요.
안녕하세요. 몇 달 전에 가입하고 등업 에세이 작성했었는데 실수로 삭제해서 다시 올립니다. 용돈벌이를 위한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어찌어찌 아직도 하고 있네요. 일은 2015년에 처음 시작했지만, 쉰 기간도 많고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기 시작한 건 2년 조금 넘은 것 같네요. 사실상 3년 차 바리스타입니다.
2. 선호하는 커피 추출 방식(에스프레소, 브루잉)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에스프레소를 가장 좋아합니다. 빠르고, 자극적이고, 양이 적어서 특별히 맛이 없지 않은 이상 안 남길 수 있어서 좋아해요. 그리고 개인적으론 브루잉보단 에스프레소 추출이 그나마 변수 통제가 수월하다고 봐서 바리스타의 관점에서 바라볼 때도 에스프레소를 훨씬 선호합니다.
3. 사용하시는, 혹은 보유하신 커피 관련 툴과 장비가 궁금합니다.
개인 장비로는 기미상궁 굴절계, 각종 필터 바스켓, 각종 스팀 피쳐, 브뤼스타 온도 조절 포트, 바라짜 엔코 정도가 있습니다. 어차피 집에서 커피 내려 마실 위인은 아닌지라 머신이나 그라인더 욕심은 없는데 수질 측정 장비나 스케이스 필터 같은 측정에 필요한 장비는 갖고 싶은 마음이 굴뚝인지라 여건만 되면 앞으로 계속 구입할 것 같네요.
4. 커피에 대한 정보를 특히 얻는 곳이 있다면 어디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특히’라고 말해야 한다면 응당 서리님의 패트리온이고 그 외엔 블랙워터이슈, 홈바리스타클럽, 디시인사이드 커피갤러리와 같은 커피 커뮤니티 사이트와 박근하 바리스타 유튜브가 있습니다.
5. 커피에 있어서 특히 관심이 있는 본인의 관심사를 적어주시겠어요?
추출 역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유체역학과 열역학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커피 추출의 역학이 제 취향에 맞는 것 같아요. 근데 그라인더와 관련된 내용엔 흥미가 안 생기는데 이건 유체가 아닌 고체라서 그런 건지 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6. 가입 후 활동 내역은 정회원 자격 유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본 커뮤니티를 통해 직접적인 소통과 다양한 의견 개진에 참여해주시겠습니까?
물론입니다.
긱스앤도스(GEEKSNDOSE)는 커피에 좀 더 심취한 매니아들의 그룹이며, 서로의 의견과 정보들이 서로의 지식과 취미를 더욱 이롭게 만들어 줄 것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작성 된 내용을 검토하여 수동 등업 되기에 등업 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입을 축하드립니다.